2016-theme2

< 3TYPE 의 시안 >
메이플스토리M은 PC 메이플스토리와는 다르게 사용할 수 있는 몬스터 캐릭터 리소스가 한정되어 있어,
락스크린, 홈스크린에 삽입할 주된 이미지를 만들기 위해서는 고민이 많이 필요했습니다.
캐릭터 소스의 동작 변형시 개발팀의 허들을 계속해서 감당해야하는 리스크가 있었고,
담당팀에서는 반영하고자 하는 정확한 컨셉을 제시하지 않고 있었기 때문에 망막했던게 사실입니다.
첫번째 타입의 특징은 전달받은 리소스를 분석하여, 캐릭터 조합시 채워지지 않을 심심하과 밋밋함에 배경을 그려넣어 단점을 커버하고자 했고,
가장 부합되는 PC 메이플스토리의 원화를 찾아 톤을 맞추는 작업을 하여 캐릭터의 배경요소가 될 만한 것들을 그려넣고,
캐릭터와 배경간의 공간감과 리듬감에 힘을 실었습니다.
두번째 타입은 과감하게 캐릭터를 재해석하여, 제작 될 심플한 UI 세트와의 조화를 고려하여 개발하게 됐습니다.
개발팀의 허들을 예상하고 제가 판단한 캐릭터 특징들을 표현하여 아기자기하게 완성시켰습니다.
세번째 타입은 프로젝트 진행당시, 메이플스토리M의 온라인 프로모션이 진행 중이었기 때문에,
동일한 컬러감과 M오브제의 활용으로 룩을 맞춰 제작했습니다.
담당팀과 개발팀에 공유하여, 두번째 타입으로 초이스되었고, 개발팀의 적극적인 의견으로 2번의 허들 후, 대표컷이 완성 됐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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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개발팀과의 조율 과정 단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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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I의 경우, 게임 내 UI 특징이 명확한 경우는 이를 차용하여 톤을 명확하게 잡을 수도 있었을텐데,
메이플스토리M은 베이직한 게임 UI로 차용할 만한 컨셉이 없었습니다.
두번째 타입으로 대표컷이 초이스 됐기 때문에, 심플 명료한 컨셉을 베이스로 하고,
몇가지 아이콘에서는 몬스터캐릭터의 특징을 녹여내 메이플스토리M만의 세트를 만들어냈습니다.
또한, 환타 같은 청량함과 짜릿함, 상큼함으로 주목성을 주기 위해 오렌지를 키컬러로 사용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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